공지사항

비보존 그룹 주주 여러분, 그리고 임직원 여러분,

비보존 그룹 주주 여러분, 그리고 임직원 여러분,


임상 3상 데이터 정리 및 통계 결과 준비 현황 보고 드립니다. 현재 임상 CRO팀과 저희 임상팀이 하나가 되어 정말 빠른 시간에 테이터 정리를 마쳤고 데이터 락업을 위한 준비 작업 중에 있습니다. 데이터 락업을 하기전에 통계 처리 준비도 마무리되어야 하는 관계로 일정이 약간 뒤로 밀리고 있습니다. 그 대신 데이터 락업이 되면 통계 결과가 더 빨리 나올 수 있을 것입니다. 정확한 날짜를 예측하긴 힘들지만 1월 말경에 데이터 락업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러고 나면 열흘 이내에는 탑 라인 결과의 도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결과 도출을 기다리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연초에 제이피모건 컨퍼런스에서 만난 많은 글로벌 제약사들도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제 일정도 거의 확정되어 가고 있습니다. 당연히 많은 분들이 긍정적 결과를 기대하고 있을 것이고, 저 또한 긍정적 결과가 나오리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이피모건 컨퍼런스에서는 20여개 글로벌 제약사를 만났고 작년 바이오 유럽에서 만났던 업체들과도 만나 더 구체적인 이야기들을 나누었습니다. 구체적인 계약조건들이 논의된 업체도 있고 2월에 담당자의 방한도 조율이 되었습니다. 비마약성 진통제에 대한 관심은 전세계적으로 매우 뜨겁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비보존의 플랫폼인 다중타겟 신약에 대한 관심도 매우 뜨거웠고 구체적인 협력 방안들도 논의되었습니다. 각 업체들은 내부적으로 실무자들과 논의를 지속한 후 텔레컨퍼런스등을 통해 논의가 계속될 것입니다. 이에 2023년도에는 적어도 한 건 이상의 기술이전 계약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VVZ-2471은 단회 용량 증가 시험에서 예상되는 약효 용량의 2-3배인 600mg까지 투여가 되었고 600mg 투여군에서 1명의 환자가 구토 및 오심 증상을 보인 것 외에는 부작용이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용량을 한번 더 늘려서 투여할 것인지 아니면 600mg으로 종료하고 반복 투여 시험을 시작할 것인지에 대한 논의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일단은 성공적인 단회 투여 시험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비보존 연구소에서는 계속해서 새로운 발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중타겟 접근법으로 인한 파생적 결과로 보여지는데, 새로운 타겟 조합들이 발견되고, 이에 새로운 적응증에 효과가 있다는 결과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VVZ-2471도 오피란제린에서 파생된 결과입니다. 상반기 중으로 새로운 후보물질이 전임상 연구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킨슨씨 병 및 치매를 포함한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후보 물질입니다. 특허성은 이미 확보되었고 전임상 시작전에 특허도 출원이 될 것입니다. 


비보존 그룹 주주여러분, 그리고 임직원 여러분,


2023년도는 비보존의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근거 없는 소리가 아니라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자신감의 표현입니다. 그러니 염려 내려 놓으시고 편안히 고향 다녀오시고 즐거운 명절 되시기 바랍니다. 


새해에도 부디 소망하는 일들 모두 이루시고 늘 행복하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비보존 그룹 회장 이두현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