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비보존제약 오피란제린 주사제 국내 임상3상 일차 평가항목 유의성 확보



비보존 그룹 주주 여러분, 그리고 임직원 여러분


비마약성 진통제 신약, 오피란제린 (VVZ-149) 주사제의 국내 임상 3상에서 일차 평가항목의 통계적 유의성이 확보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20232월 7일 분석기관에서 수행한 일차 평가항목 분석 결과, 일차 평가지표인 12시간 동안 통증강도차이합 (SPID 12, Sum of Pain Intensity Difference)에서 오피란제린군(26.8)은 위약군(19.9)에 대비하여 평균 35% 높은 통증감소를 보여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확인되었습니다 (p=0.0047). 일차 유효성 평가항목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결과가 확인됨에 따라 오피란제린 주사의 수술 후 통증에 대한 확증적 진통 효능이 입증된 것입니다.


통증강도차이합(SPID)은 투여전 통증강도에 비하여 각 측정시간대별로 감소한 정도를 시간을 고려하여 합한 값입니다. , SPID 12는 임상시험용의약품 투여 개시 이후 12시간 동안 매 측정시점에 따라 통증강도가 감소한 추세를 종합적으로 나타낸 수치입니다. 특히 6시간 통증강도차이합 (SPID 6)에서는 위약군 대비 평균 46% 높은 통증감소를 나타냄으로써 오피란제린의 신속한 진통효능이 다시 한번 입증되었습니다.


PCA요청 횟수, 구제약물 소모량 등 이차 평가지표와 탐색적 평가지표의 분석결과는 아직 기다리는 중이지만, 기존 임상결과와 일관되는 긍정적인 결과가 예측됩니다. 향후 분석기관에서 이차 평가항목 등 전반적인 결과가 도출되면 안전성 결과와 함께 공식적으로 결과를 발표하겠습니다.


수 십 년간 많은 글로벌 제약사들이 실패만을 거듭해 온 분야에서 이상과 같은 임상 3상 결과가 나왔다는 것은 획기적이고 흥분할 일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습니다. 이제 매우 높은 산을 하나 넘었을 뿐이고, 임상적 가치 및 학술적 가치의 확보, 그리고 식약처의 승인 심사, 이후 시장 진입이라는 산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모두가 쉽지 않고 처음 넘는 산들이라서 결과를 장담할 수 없습니다. 그러기에 흥분에 앞서 냉철하게 결과를 바라보고 이제 다음 산을 어떻게 넘을 것인가를 고민하도록 하겠습니다. 투자에 있어서도 냉철하게 바라보고 위험을 고려하는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지나친 과열은 투기화 될 수 있어 위험합니다. 지속적으로 회사의 공지 및 공시를 보시면서 결정해 나가셨으면 합니다.


이번 임상 3상 시험을 직접 수행해 주신 임상시험 책임자 선생님들 및 임상 간호사 선생님들, 그리고 임상 CROC&R 리서치의 담당자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오랫동안 믿고 성원해 주신 주주 여러분과 임상시험 진행과 데이터 정리 분석을 위해 사력을 다해주신 임직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비보존 그룹 회장 이두현 배상